본문 바로가기
후기/인턴십 지원 과정, 후기

2022 네이버웍스(웍스모바일) 채용연계형 하계 인턴 합격 후기

by 그냥노깡 2022. 7. 15.

 

 

정말 운이 좋게 웍스모바일에 합격하였다.

 

사실 좀 얼떨떨했다. (왜 합격이지?)

면접에서 스스로 만족할만한 답변을 많이 하지 못했다.

카카오 면접 때와 또 다른 유형의 면접 과정이었는데, 하나의 프로젝트를 집요하게 파서 질문을 받았던 것이 그것이다.

스스로 진행한 프로젝트임에도 세세히 알지 못했다고 느껴졌고, 성능 개선을 위한 노력도 턱없이 부족하다고 느껴지는 인터뷰 과정이었다.

그래도 기본적인 CS 질문에는 잘 대답한 편이었고, 단지 이런 성능 개선 부분이나 실제 배포 운영 경험이 없다는 점이 스스로 큰 결점이라고 생각했는데, 관련 질문이 들어왔을 때 바로 "모르겠습니다"라고 답하기 보다 충분히 고민하고 "만약에 제가 그런 상황이라면~" 하면서 내가 아는 선까지 최대한 말씀드리려는 모습을 좋게 봐주신 것 같다.

 

어쨌든 이렇게 첫 인턴십을 네이버 웍스에서 시작할 수 있어서 기분이 정말 좋다.

합격 소식을 들은 주변 사람들이 같이 좋아해주고 축하도 받으니 노력한 보상을 받는 느낌이어서 행복했다.

 

지원 과정을 세세하게 작성하면 좋을 것 같지만, 기억 나는 것이 많이 없다.

왜냐하면 바로 이후에 얼마 안되어서 네이버 인턴십 지원과정도 겪었다 보니, 기억이 남아있을 때 바로 후기 글을 쓰기가 어려웠고,

심지어 두 지원 과정이 비슷해서 기억이 뒤죽박죽되어서 정확한 내용 전달의 글을 적을 수 없을 것 같다.

 

대신, 웍스 모바일이 네이버 계열사이다보니, 네이버와 지원 과정이 매우 유사하다.

그렇기 때문에 네이버 인턴십 지원과정에 대한 자세한 후기를 작성했으니, 아래 글을 참고하길 바란다.

 

https://geniusnohkang.tistory.com/45

 

 

천금같은 기회이기 때문에 인턴십을 충실하게 잘 따르고 많은 것을 배우고 싶다.

다시 한 번 고3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8주 간 전환을 목표로 열심히 다녀볼 생각이다.

블로그 글로 인턴 과정도 일기 쓰듯이 최대한 적어보도록 하겠다.